메뉴 건너뛰기

주일설교

마태복음 281-10 예수님 부활이 주는 의미

 

기독교의 삼대 절기를 뽑으라고 하면 부활절, 성탄절, 감사절입니다. 그 중에 가장 중요하고 기쁜 절기는 부활절입니다. 사람은 죽으면 그만이다! 라는 믿음은 기독교 중심 믿음과 정 반대로 대립되는 잘못된 믿음입니다. 우리는 죽으면 그만이 아니라 죽음은 또 다른 시작임을 믿습니다! 그래서 믿음의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어떤 종교의 가르침처럼 죽고 난 후 또 다른 생물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죽음은 영생으로 가는 통로입니다. 그 길을 예수님이 우리에게 손수 보여 주신 것이 이천년 전 예수님의 부활 사건입니다.

 

1. 예수님의 부활을 믿고 싶어 하지 않는 사람들은 예수님의 부활 사건에 대하여 몇 가지 주장을 합니다.

1) 도적설- 예수님의 죽으신 시신을 제자들이 몰래 훔쳐간 후에 깊이 감추고 부활하였다고 주장하는 것이 라는 것입니다.

2) 가현설- 이것을 도케티즘(Docetism)이라고 합니다. 3세기경에 나타난 영지주의자 라는 사람들이 있었습 니다. 이들은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리워하던 사람들 사이에 육으로 나타난 예수님이 아니고 영 으로 나타나신 분이라는 것입니다.

3) 기절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이 아니고 기절 하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원한 곳에 들 어 가서 정신 들어 깨어나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4) 조작설- 이것은 드라마 설 이라고 합니다. 여러분 잘 아실 것입니다. 후세에 성경을 쓴 작가가 쓴 드라 마 라는 것입니다. 실제는 있는 것이 아니었는데 거짓을 첨가하여 충격적인 이야기를 만들었다 는 것입니다.

5) 부인설 -이것은 부활 자체는 없다는 주장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사두개인 같은 사람들을 말합니다. 이 것은 부활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강력한 주장입니다. 그래서 부활이 없다고 계속 우기는 경우를 말합니다.

 

2. 예수부활은 아무도 부정 할 수 없습니다.

1) 거짓말은 오래 가지 못합니다.

2) 생물 가운데 굼뱅이가 매미가 되고 구더기가 파리가 되고 죽었던 것 같았던 나무에서 잎이 피는 부활의 증거가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3) 예수님의 부활을 목격한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예수님은 약 12번이나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4) 예수님의 부활을 만나 사람들의 변화가 부활의 증거입니다.

베드로, 도마, 요한, 사도 바울 이 그러합니다.

 

3. 예수님의 부활은 성경이 증거 합니다.

1) 오늘의 말씀에 6절에 보면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 하신던 대로 살아 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

2) 고린도 전서 1520절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3) 예수님은 자신의 부활에 대하여 여러번 말씀 하셨습니다.

 

결론 ; 예수님 부활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

우리도 부활하리라!

고린도 전서 1551-58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이 썩을 것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을 삼키고 이기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지리라

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이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