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주일설교

마태복음 41-11 예수님의 시험 받으심

 

우리의 신앙생활 중에 많이 쓰는 말 중에 하나가 시험 이라는 단어입니다. 흔히 쓰면서도 정말 성경의 말씀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모르고 그냥 쓰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 불화가 생기거나 내 마음에 안 드는 일들이 일어나거나 걱정거리가 생겼을 때 흔히 시험 당하고 있다고 하고 억울한 일을 당했을 때 또 그렇게 쓰기도 합니다. 예수님도 시험을 당하셨다고 성경에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시기에 우리가 당하는 시험과 다른 경우도 있지만 육신을 입고 계시기에 우리가 당하는 것과 같은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우선 시험이라는 용어 정의는 성경적으로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그야 말로 시험입니다. 영어로는 Test 둘째는 환난, 고난 역경 이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주변 환경으로부터 오는 일들이 많습니다. 영어로는 Tribulation이라고 합니다. 그 다음 유혹도 환란입니다. Temptation이라고 합니다.

 

1. 예수님도 시험을 당하셨습니다.

주로 시험은 외부로 와서 내적인 나와의 싸움이 됩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성령에 이끌리시어 사단에게 시험을 당하셨다고 합니다. 성령에 충만하신 예수님도 시험에 당하셨다면 우리들은 시험에 들기 딱 좋은 것입니다. 모든 형편 속에서 마귀는 틈을 타고 시험을 주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40일간 금식기도 하시고 성령에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당하셨습니다. 성령에 충만하면 시험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성령께서 우리들을 시험으로 인도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결국 이길 것이기 때문입니다.

 

2. 예수님은 세 가지 시험을 당하셨습니다.

이 세 가지 시험은 예수님께서 넘어가기 쉬운 시험입니다. 나 자신이 넘어가기 쉬운 것이 무엇인가 사단이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늘 기도 해야 한 후에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 세 가지 시험은 예수님께서 딱 걸려 넘어지기 쉬운 시험의 내용입니다. 우리들도 사탄은 우리가 넘어가기 아주 쉬운 약점을 가지고 시험을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인격적으로 영접을 하여야 우리 안에 들어오십니다. 예수님을 영접 했는지 안했는지 우리는 인격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탄은 우리에게 시험을 주러 들어오되 틈을 카고 들어온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분의 약한 부분이 무엇입니까? 그 틈을 알면 시험을 이길 수 있습니다.

 

3. 예수님은 이 시험을 말씀으로 이기셨습니다.

어떤 시험이든지 이기고 봐야 합니다. 그러므로 기도 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 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시험을 직접 이길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으로 이기신 것처럼 우리는 모두 말씀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사탄은 하나님의 말씀이면 꼼 짝 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모든 시험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기셨습니다. 물론 사탄도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말씀이 능력으로 사용 할 수 있는 것은 믿음입니다. 사탄은 하나님을 말씀을 알고 있지만 믿지 않고 왜곡합니다. 에덴 동산에서 아담과 하와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 한 것과 같습니다.

 

결론 : 시험을 이길 수 있는 길

시험에 대하여 말씀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시기 바랇니다. 히브리서 2:18에 보면 그가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은즉 시험 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실 수 있느니라.” 예수님은 시험을 당하여 우리의 연약함을 다 아시기에 우리를 도우실 수 있습니다. 야고보서 1:13 “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시느니라.” 하나님은 우리를 멸망시키기 위하여 시험 하시지 않습니다. 고린도전서 10:13의 말씀에 보면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그러므로 우리에게 여러 가지 시험은 있으나 능히 이길 수 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