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중보기도

잃어버린 자들이 돌아오기를 원하시는 ...

관리자 2010.04.22 23:30 조회 수 : 6277

"모로코 모스크 붕괴 사망자 40명 이상"

이미지 전체보기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19일(현지시간) 발생한 이슬람 사원 붕괴 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가 40명 이상으로 늘어났다고 현지 정부 관계자가 20일 밝혔다.

이날 사고로 71명이 부상했으며, 51명은 치료를 받고 귀가했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이 관계자는 사고 당시 사원에 금요 예배를 올리던 신자들로 가득 차 있었다며 사상자가 더 늘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로코 TV가 공개한 화면 속에선 수백명의 현지 주민들이 생존자 구출과 동시에 건물 잔해 해체 작업을 벌이고 있었다.

모로코 내무부는 이날 낮 12시45분(그리니치 표준시)께 수도 라바트에서 남서쪽으로 140㎞ 떨어진 메크네스 시의 베르디에인네 모스크가 붕괴했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출처:연합뉴스)

또 실로암에서 망대가 무너져 치어 죽은 열여덟 사람이 예루살렘에 거한 모든 사람보다 죄가 더 있는 줄 아느냐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 너희도 만일 회개치 아니하면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누가복음 13:4-5)

하물며 이 큰 성읍 니느웨에는 좌우를 분변치 못하는 자가 십이만여 명이요 육축도 많이 있나니 내가 아끼는 것이 어찌 합당치 아니하냐(요나 4:11)

주의 약속은 어떤 이의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베드로후서 3:9)

사랑하는 주님, 모로코에서 모스크가 붕괴되어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는 소식 앞에 주님의 마음으로 애통하며 주님 앞에 나아갑니다. 주님, 저들은 아직 주님을 알지 못하며, 영원한 소망과 영생의 복음을 알지 못한 채 엄위하신 하나님의 심판 앞에 서야 할 자들임을 고백합니다. 그리스도의 보혈로 회개하지 않은 모든 자는 주님의 진노를 면할 길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주님, 주님의 인자와 자비는 무궁하며 아침마다 새로우시니 이 일을 통하여 아직 주님을 알지 못하는 모로코 땅의 수많은 사람들이 살아계신 여호와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향해 마음을 찢고 주께로 돌아오게 하여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오늘도 악인이 멸망하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시고, 잃어버린 자들이 돌아오기를 원하시는 주님의 은총이 이 마지막 때의 한 날을 붙들고 계심을 바라보며 주님께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선하신 주님, 주님의 교회들에게 더욱 주님의 마음을 부어주시고, 만민의 기도하는 집으로 세워주시옵소서.

위로